처음 수강 등록을 할 때만 해도 커리큘럼을 보면서 감독님들이 컨펌만 해주시고 수업은 다른 분들이 할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신청했었습니다. 하지만 제 예상은 너무나도 크게 벗어났습니다.
첫 수업부터 강의에 필요한 자료를 감독님들이 직접 찾아오셔서 PPT로 수업을 하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이해도 잘 되고, 감독님들이 노력해서 준비한 자료를 보고 있으면 수업 열심히 들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연출을 꿈꾸는 수강생으로 수업 내용 중 가장 좋았던 부분은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촬영, 조명 등 다른 시각에서 연출자라면 알고 있어야 할 부분들을 세밀하게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현업에서 실제로 클라이언트를 설득할 수 있게끔 기획안을 작성하는 수업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강 전까지는 대학교 과제 정도에 머무르는 기획안을 작성하는 정도였다면, 수업을 들으면서 진행한 개인 프로젝트에서 아티스트를 이해시킬 수 있을 정도로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회가 생겨 팀 프로젝트까지 함께 마무리는 못했지만 좋아하고 꿈꾸는 분야가 같은 친구들을 만나서 즐겁게 작업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수업 들려주신 감독님들, 조교님께 감사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