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LAB BASIC CLASS 7기 수강생 배인해입니다.
어느 때보다 즐겁고 꽉 찼던 엘랩에서의 15주의 기록을 남겨보려 합니다.
엘랩의 가장 큰 장점은 현업에 계신 감독님들께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을 직접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툴 사용법을 배우는 것이 아닌,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배운 후 이를 개인/팀 프로젝트에 직접 적용하여 결과물을 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감독님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프로젝트를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 기획서를 작성하며 기획과 연출 등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어, 뮤직비디오 감독을 목표로 하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 프로젝트와 팀 프로젝트를 모두 해볼 수 있는 점 또한 좋았습니다.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것은 ‘실행력’입니다. 처음에는 ‘내가 이걸 혼자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고 감독님께 조언도 구하며 진행하다 보니 상상만 했던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시각화하여 개인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팀 프로젝트에서는 여러 사람들과 하나의 결과물을 만드는 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하나의 영상을 만들기 위한 팀이지만 모두가 같은 생각을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팀원들과 수차례 회의를 통해 소통하고 의견을 조율하며 팀 프로젝트를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켰고,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팀원들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저의 시야 또한 넓어졌습니다. 하나의 목표를 위해 저희 팀원 모두가 최선을 다 한 것에 감사했고, 영상 엔딩 크레딧에 팀원들의 이름을 넣었을 때 정말 뿌듯했습니다.
비슷한 목표를 가진 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인 저는 저와 같은 목표를 가진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를 교류할 기회가 없다는 것이 항상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엘랩을 통해 영상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을 많이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 감독님들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갈증이 해소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의 목표가 더 뚜렷해지기도 하고 더 좋은 기획을 하고 싶다는 열정도 커졌습니다. 실제로 수료 이후에도 엘랩에서 만난 분들과 개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더욱 추천합니다.
15주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엘랩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엘랩은 내가 고민하고 노력하는 만큼 얻어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노력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엘랩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더 좋은 영상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