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LAB BASIC CLASS 5기 수강생 최진우입니다.
어느덧 15주가 지나고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5주 동안 영상에 몰입할 수 밖에 없는 커리큘럼 덕분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저는 컴퓨터공학과를 전공했고 영상에 관심은 있었지만 만들어 본 적이 없는 학생이었습니다.
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엘랩에 지원했지만 제가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현업에서 활동하시는 감독님들의 피드백과 모르는 것을 물어볼 수 있는 조교님 그리고 제가 어려워하고 있으면 먼저 나서서 알려주는 같은 기수 동료분들 덕분에 두려움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촬영, 조명, 편집, 기획과 관련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체코비언 필름, 개인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를 통해 영상을 만들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도 처음 해본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퀄리티가 좋지는 않았지만, 피드백을 받고 수정하면서
완성을 해냈다는 데에 정말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현장을 도와주러 다니면서 다양한 제작 환경을 경험하고 또한 저도 도움을 받으며
동료들과 친해질 수 있었고 15주를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었던 하나의 이유가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엘랩을 수료하고 제일 좋았던 점이 비전공자인 제가 이제 혼자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끝으로 같은 기수 동료분들과 감독님들, 조교님, 팀 프리랜서, 팀 김나진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