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LAB 종합반 3기 김수연 입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읽고 엘랩에 상담 갔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지금 제가 수기를 작성하고 있네요..! ㅎㅎ
이걸 읽게되는 많은 분들이 모두 저와 같은 상황이진 않을 테지만, 저의 글이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영상이라는 장르에 대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공자는 아니지만 늘 하나의 영상을 만드는 일을 열망했던 것 같아요. 대학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해보지도 않고 다른 일을 하며 살면 너무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친구의 권유로 엘랩을 알게 되었고, 3기 종합반을 들은게 작년에 제가 한 선택 중에 가장 잘한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처음 엘랩을 수강할때, 영상쪽으로는 이렇다고 할 경험이 있지 않아서 걱정도 많이 하고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엘랩을 다니면서, 제가 막연하게 느끼던 두려움들에 부딪혀 보면서 많은 부분에 있어 크게 성장 한 것 같아요.
감독님들의 경험이 녹아있는 수업을 통해, 저는 뮤비룰 제작하는 일련의 과정과 어떤 방식으로 멋진 룩을 가진 영상을 만드는지, 그리고 촬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들을 배웠습니다. 또한 단순히 수업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과제를 통해서 저의 기획이나 작업물에 대한 감독님들의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팀프로젝트를 할 때, 개인적으로 연락드려서 피드백을 부탁드렸는데 감독님들이 항상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짚어주시고, 개인적인 시간도 내셔서 직접 봐주시고, 더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더하여, 저는 운이 좋게도 엘랩을 통해서, 이 분야에 열정있으신 많은 사람들을 알게되었습니다.
같은 기수 친구들 뿐만아니라 이전 기수 분들과도 인연이 되어서, 팀프로젝트 까지 많은 도움을 받았고 뮤비를 만드는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기회들이 있다는게 엘랩을 다니면서 가장 좋았습니다!
여러 과제들 부터 팀프로젝트까지, 매 순간 재밌고 즐겁기만 할 순 없지만, 어떤 태도로 참여 하는지에 따라 같은 수업을 듣더라도 결과가 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저 처럼 비전공자이시거나 영상을 처음 접하게 되는 분들이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말고 들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물론 이미 여러 툴에 익숙하고 촬영 경험이 많은 분들에 비해서는 그 과정이 조금 더 힘드실 순 있지만, 엘랩다니기 전에 비해 정말 많이 성장하실 수 있을 거에요! 저의 경험으로는 하면 되더라구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꼭 엘랩에서 봬요!
Comments